• Entity


월드내에 구성을 하고있는 어떠한 것
오브젝트, 지형같은 형태들을 엔티티라고 함
최상위에 있는 월드 또한 entity로 칭함
각각의 entity들은 여러개의 component로 구성되어있음.
Scene maker패널에 모든 entity들이 다 나와있음
다 계층구조를 이루고있고 부모자식 형태로 이루어져있음(맵 디자인할때 유용할거같음)


  • Component


어떠한 가능 단위를 그 기능애 특화되게 만들어낸 형태이고 entity는 그 성격을 가지게됨.
Entity에 특정 기능을 가진 component를 추가하게되먼 entity가 그 성격을 가짐.
Porperty는 component내에 있는 조정하는 세부적인 값들이라고 보면 됨.
예를들어 portal의 이동할 위치를 설정해주려고 하면 portal의 component에서 portal entityref에서 어디로 이동할지 값을 바꿔주면 되는데 이때 portal entityref가 porperty라고 보면 됨.
Work space에 baseenvironment>Nativescript>MODcomponent에 여러 component기능들이 구현되어있음.
예시로 Nametagcomponent를 통해 오브젝트의 이름 표시 가능 이것 또한 porperty조작을 통해 폰트색 폰트 크기 등 변경 가능함.
개발자 페이지api에 상세히 나와있음



Logic과 service는 하나씩만 있음
Service는 재가공 불가능함
Logic 은 크리에이터가 직접 작업을 할 수 있음


  • Model

이미 규격화되어있는 것을 말함
특정 entity와 component의 집합체를 말함
이미 만들어진 entity를 모델로 만들수도있음
엔티티를 우클릭후 make original model로 모델 생성 가능.
생성된 모델들은 work space에 my desk에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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