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ublish
게임출시 통해 다른사람과 같이 플레이 가능
최대 플레이어수,플레이 가능 여부,리메이크 허용 여부,플레이 가능 기기 및 이미지 첨부 가능
- Revision
버전 기록 가능(백업 기능)
수정한 부분에 대해서 되돌리기 가능
특정 버전의 revision을 파일로 저장 가능
- Setting
그래픽,사운드,언어 등 다양한 만들기 기능 사용 가능
- Panels
Property, workspace, debug 등의 화면들을 원하는대로 화면에 도킹 가능
reset panel을 이용해 도킹이 없는 화면으로 돌아가기 가능
- Window
Map list- 새로운 맵 만들기 가능,복제 삭제 가능
Maple story map- 메이플 스토리에 있던 모든 맵들 불러오기 가능
스크립트 관리자- 여러 옵션(player skill,player attack,UIpopup,UItoast)들 다운받아 사용 가능
- Help
외부 링크 사용 가능
리소스 검색 가능
- Tile
원하는 모양에 따라서 저절로 디자인 가능
원하는 지점에서 시작 가능
- Object
기본적인 오브젝트들은 이미지 정도
- Monster
몬스터들에게 데미지를 주고 공격을 해야하는건 따로 구현해야함
그저 움직임
단순한 몬스터의 움직임 상태만 있음
- Npc
말풍선 기능 이름 설정 기능
- Foothold
발판 기능이 있는 것들이 있음
Edit foothold기능을 통해 수정 가능
사다리와 로프 기능도 있음
- Bgm
Bgm 설정가능
배경도 설정 가능
- Scene maker
계층관계 구조 만들기 가능
오브젝트의 배치에 대해 관리 가능
- Work space
오브젝트의 본문 모델이 추가됨
엔티티의 원본
파일 탐색기라고 생각하면 됨
- Property
객체의 움직임 설정이 가능함
객체가 가진 수치들 뿐만 아니라 속성도 부여 가능
크기와 위치 설정 가능
Climbablecomponent기능을 통해 오브젝트를 사다리 처럼 탈수있게 구현 가능
Tweenlinecomponent기능을 통해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구현 할 수 있다
- Map layer
한 레이어에는 한 종류의 타일 밖에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운 layer을 생성하여 맵위에 다시 생성해야한다.
레이어간 순서 바꿈을 통해 화면에 비춰지는 모습 다르게 할수있음
- Create scripts
Work space에 있는 mydesk를 우클릭 한 후 나오는 스크립트 추가를 누른후 create component 를 눌러서 스크립트 추가가 가능하다
이 create component를 누른후 나오는 화면에서
각각의 property를 추가해서 오브젝트를 클릭한 후에 add component를 통해 내가 썼던 property들을 적용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property +버튼 눌러서 적용 가능
Function을 통해 메소드 추가 가능
- Sprite picker
객체가 가지고있는 속성은 그대로 하고 객체의 이미지만 바꾸고 싶다면 객체의 property에서 spriterenderercomponent 에서 spriteRUID를 통해 sprite picker로 들어가서 이미지를 변경 할수있음.
RUID값 복사해서 붙여넣어도 이미지만 변경 가능.
Panels에 UIresourecestorage를 통해 이미지 테두리 편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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